水려한 합천 벚꽃마라톤
 
홈 로그인회원가입 사이트맵
 
대회안내 코스안내 신청·조회 기록조회 지역소개 게시판 마라톤이야기
07합천벚꽃 마라톤 마라톤이야기
 
 
마라톤역사
마라톤상식
초보자교실
훈련법
> 마라톤이야기 > 훈련법
제목 야외에서 5단계 훈련법
읽음 2959
  대회본부 - IP : 0.XXX.XXX.XXX
2005/10/17 13:37
야외에서 5단계 훈련법 Q.초보자가 달리기를 시작할 때 무엇보다 무리하지 않고 본인 능력에 맞 게 운동을 해야만이 부상도 예방하고 운동효과도 높일수 있다던데 그 럼 야외에서의 특별한 달리기 방법아라도 있나요? A.있습니다. 예를들면 초보자라도 운동능력이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운동시 간과 강도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평균 약30분을 정하지만 운 동능력이 떨어지는 사람은 20분, 좋은분은 40분이상 정도를 정하고 약2~3 주씩 반복되게 5단계 훈련을 해주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Q.그럼 1단계운동 시작은 어떻게 하나요? A.처음 단계는 걸음으로 시작하는데 무리함이 없이 누구나 시작부터 편안한 느낌이 들고 즐겁게 할필요가 있기 때문에 매번 약30분간을 걸음으로 시 작해서 쉬워질때까지 보통 걸음으로 계속 걷기를 하는 것입니다. Q.두번째 단계는 또 어떻게 하나요? A.두번째는 보통 빠르게 걷는 겁니다.보통걸음이 쉬워지면 약30분간 약간 빠 른걸음으로 걷는데 너무 편안한 느낌이 들어 속도를 올리고싶은 충동심이 생기면 약2~3분간을 좀더 빠른걸음으로 해보되 무리해서는 안됩니다. Q.그럼 세 번째는 어떻게 하는거죠? A.처음 걸으면서 약10분 경과 후에는 5분 간격으로 100m~200m를 보폭을 작게하여 가볍게 달리는 동작으로 시도하여 달릴수 있는지 체크하고 무리 가 없으면 계속하고 무리다 싶으면 달리는 동작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운동능력이 좋은 분이라면 처음5분 걷고나서 2~3분간 달리는 방법 Q.네번째는 이제 처음부터 계속해서 달리면 되는 건가요? A.네 그렇습니다.걷는 보폭을 반으로 줄여 종종걸음식으로 가볍게 달리기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운동능력이 좋아진 것 같으면 달리는 동작을 계속하되 항상불편함은 피하도록 하고 약30분을 천천히 달리기로 채우고 힘들거나 필요에 따라 걷기도 하면서 맥박수를 분당 120회 이상올리는 것은 몸을 불편하게 할수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Q.마지막 단계는 어떻게 하지요? A.한단계 올려 시간과 운동량을 늘려보는 겁니다. 일주일 중 격일로 하루는 30분,다음날은 40분씩 달리되 일요일은 약60분 정도 시간을 늘려 달려보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이렇게 운동을 하게되면 튼튼한 심장과 정신적인 면 쪽으로도 좋아질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에 대한 댓글 한마디 등록 댓글 갯수 0개
[전체 댓글보기]
수정 삭제 프린트하기 리스트



 
수려한 합천 로고
사업자:합천군체육회 사이트맵 찾아오시는길 뷰어다운로드 한글파일뷰어[새창] 아크로뱃뷰어[새창] 워드문서뷰어[새창] 파워포인트뷰어[새창] 엑셀뷰어[새창]
 
주소 50229 경남 합천군 합천읍 장수로 1-2 합천스포츠센터1층   대표번호 (055) 930-3886   팩스 (055) 930-3888
copyright (c) 합천벚꽃마라톤 2010. all right reserved.
run24 사이트 링크